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STJ

by 호잇호잇__ 2023. 4. 2.
반응형

목차

     

    ESTJ

    엄격한 관리자, 경영자로 불립니다. 한국인 총 16개 유형 중에서 2위 기록했습니다.

    현실적, 구체적, 사실적입니다. 어떠한 활동을 조직화하고 주도해 나가는 지도력이 있습니다. 실질적이고 현실 감각이 뛰어납니다. 일을 조직하고 계획하여 추진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행정, 의료, 법조, 군대, 경찰, 재무 등 전통적인 조직관리 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지녔습니다. 체계적으로 사업체나 조직체를 이끌어 나가는 편입니다. 타고난 지도자로서 프로젝트의 목표를 설정하고, 지시하고, 결정합니다. 또 밑의 이들을 독려하여 기한 내에 철저히 이행하는 능력이 있습니다다. 불확실한 미래의 가능성보다 흔들리지 않는 현재의 사실을 추구합니다. 따라서 현실중심이고 실용적입니다. 하지만 타인과 자신의 감정을 고려하는 능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속단속결, 업무 위주로 사람을 대하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이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인간 중심의 가치에 대해 고민하고 타인의 감정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회화된 건강한 ESTJ는 타인에 대한 지적을 절제합니다. 타인의 성격과 능력치를 상식적, 논리적으로 고려하여 업무를 배분합니다. 할당된 업무가 개인의 능력치를 넘는다고 판단되면(잔실수 많거나, 전체적인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우) 자기가 일처리를 해버리고 그 사람을 한직으로 이동시키는 방식을 취하기도 합니다.

    ESTJ 특징

    estj 특징
    ESTJ 특징

    리더십과 안정성을 중시하는 성격으로 경제력이 좋은 유형입니다. 조직적이고 절도 있으며 무게감이 있는 선배, 교육자, 상사, 사장, 가부장적인 부모 등의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겉보기에 자기관리가 철저하고 엄격, 엄숙하며 주위 사람들에게 냉담해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가족과 친구, 직장 부하 등의 사람들에게 강한 책임감과 유대감을 가지고 '끝까지' 의리를 보여주는 속정이 깊은 스타일입니다. 스스로 빡세게 일을 합니다. 현실적이면서 커다란 도전을 좋아하는 유형이기도 합니다. 현실적이고 실용적이며 효율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자본주의 사회에서 도태될 가능성이 낮은 유형이라고 합니다.

    ESTJ 장단점

    장점: 추진력이 빠른 편이고 계획적입니다. 근면하고 성실한 편입니다. 책임감이 강합니다. 리더십이 강합니다.

     

     

    단점: 보수적이고 지배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권위적이고 무심한 성격이 단점일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성향이 강해 이상이 약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변화에 취약한 점이 있습니다.

    ESTJ 궁합

    estj 궁합
    ESTJ 궁합

    INTP ISFP ISTP와 잘 맞는 경향이 있습니다. 활달해 누가 끌면 잘 따라오는 사람과 궁합이 좋습니다.

    ESTJ 잘 맞는 일

    1. 경영 분야

    – 관리자(중간, 일반, 프로젝트), 감독관, 예산 분석가, 은행장, 지배인, 협회 고문, 정책 책임자

    2. 판매, 서비스 분야

    – 보험 설계사, 군 장교, 교사, 공무원, 보안 요원, 경찰관, 기관사, 감정평가사, 감리사, 분석가

    3. 전문직

    – 의사, 판사, 검사, 변호사, 임원, 약사, 교장, 정보 관리 책임자, 교수, 회계사, 변리사

    4. 기타

    – 시스템 관리자, 건축 소장, 정치가, 전기 기사, 법률 보조원, 교육 전문가 등이 잘 맞습니다.

    반응형

    댓글